본문 바로가기

일반피부질환

차고 건조한 겨울철 피부관리 방법은?

갑자기 추워진 날씨로 아침과 낮의 큰 기온 차이 때문에 피부의 자극이 심해지고 있는 요즘 같은 환절기에는 외부의 차고 건조한 공기와 실내의 덥고 건조한 공기로 인해 또 한번 지속적인 자극을 받기 때문에 관리가 필요한 때입니다.

   



   

건조한 실내의 공기와 실내외의 큰 기온 차이는 피부 뿐만 아니라 몸 속의 수분까지도 부족하게 되는데, 이런 상태가 오래 되면 유수분 밸런스가 깨져 트러블이 발생하거나 노화까지 빨라질 수 있으니 주의가 필요합니다.

   



   

특히 수분 함량이 10% 이하가 될 경우 피부는 늘어난 각질로 인해 주름이 많아 보이게 되며 푸석해 보여 좋지 않은 인상을 줄 수도 있어, 자칫 자기 관리에 소홀해 보일 수도 있으니 관리가 필수적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겨울철 피부관리를 위해서는 먼저 음식을 통해 수분 섭취를 늘려주는 것이 필요한데, 하루에 약 1.5리터 이상의 물을 마셔 주는 것이 좋습니다.

   

또한 비타민이 함유된 과일이나 견과류 등을 충분히 섭취하는 것도 도움이 됩니다.

   



   

다음 다양한 보습 제품을 이용하는 것이 필요한데, 미스트를 틈틈히 뿌려준다거나 오일을 이용하는 것도 좋은 방법이며, 핸드크림이나 바디 크림으로 노출된 부위에 틈틈히 발라주는 것도 필요합니다.

   



   

마지막으로 정기적으로 각질을 제거해 주어 쌓인 노폐물을 제거해 준 뒤 나의 타입에 맞는 제품을 선택하여 전체적으로 관리를 해 준 다면 건강하고 탄력있는 피부를 유지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