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일반피부질환

사람마다 다른 피부 타입 정확히 알고 관리해야 합니다.

아름다운 피부를 유지하기 위해서는 효과적으로 관리하는 것이 필요한데, 먼저 나의 피부 타입을 정확하게 파악하여 타입에 맞는 제품으로 지속적으로 관리해 주어야 합니다.

   



   

오늘 포스팅에서는 흔히 말하는 네 가지 타입에 대해 자세히 알려드리도록 하겠습니다.

 



   

   

먼저 피지의 양이 적어 윤기도 없고 각질이 많이 생기기 쉬운 건성피부는 세안을 할 때에도 클렌징 젤처럼 수분이 풍부한 제품을 사용하는 것이 좋고 각질도 정기적으로 제거해 주어야 합니다. 그리고 세안 후에는 스킨이나 로션같은 기초 화장품을 꼭 발라 주어 촉촉하게 유지해 주어야 합니다.

   



   

피지의 분비량이 많아 잦은 트러블이 발생하는 지성피부는 클렌징부터 확실하게 해 주어야 하며, 스킨이나 로션도 유분이 많지 않은 제품을 사용하셔야 합니다. 또한 피지 관리에 도움이 되며, 유, 수분 밸런스의 조절 기능이 있는 수분 크림을 사용하면 좋습니다.

   



   

건성과 지성의 두 가지 특징이 함께 보이는 복합성 피부는 관리가 까다롭고, 타입에 적합한 화장품을 찾기도 어려우므로 많은 주의를 기울여야 합니다.

   

U존과 T존의 클렌징도 다르게 해야 하며, 건성보다는 지성에 맞는 화장품으로 관리해 주는 것이 좋습니다.

   



   

작은 자극에도 쉽게 붉어질 수 있는 민감성 피부는 최대한 순한 클렌징폼을 사용하고 각질을 제거를 하더라도 자극을 최소화 해 주는 제품을 사용해야 합니다.

   

또한 스킨이나 로션 등을 사용할 때에도 유해 성분의 유무를 파악하는 노력이 필요하며, 새로운 제품을 사용하기 전에는 샘플을 받아 테스트를 한 뒤 사용하는 것도 좋은 방법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