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선천성모반

밀크커피반점의 치료 효과 직접 확인하세요~

사람마다 여러 부위에 다양한 색깔의 점을 가지고 있으며, 발생하는 원인도 멜라닌색소가 증가하거나, 혈관의 분포, 피부 각질의 두께 차이 등으로 매우 다양하지만 밀크커피반점과 같은 모반은 특히 더 많은 신경을 써서 관리해 주어야 합니다.

   



   

피부에 멜라닌 색소가 과다하게 증식하여 발생하는 밀크커피반점은 그 색이 밀크커피와 비슷하다고 하여 붙여진 이름으로 Cafe au lait spots 이라고도 불립니다.

   



   

형태 역시 주근깨 처럼 작은 형태에서 동전 크기나 그 이상 가는 형태로 나타나는데, 어릴 때는 약 5mm정도, 성인은 약 15mm 정도 크기이며 보통 선천적으로 발생하게 되는 경우가 많습니다.

   



   

갈색으로 나타나는 일반적인 점은 미적인면을 제외하면 건강상의 큰 문제는 없지만, 밀크커피반점의 경우에는 신경섬유종증환자에게서 나타날 수 있는 질환이므로 조심할 필요가 있습니다.

   



   

피부와 신경계통에서 발생하는 종양의 일종인 신경섬유종은 밀크커피반점 부위에 통증을 일으키기도 하며, 인체의 주요 조직에 종양을 일으키는 등의 합병증을 일으킬 수 있으니 많은 주의가 필요합니다.

   



   

밀크커피반점의 관리는 미적인 면에서도 상당히 중요한데, 노출이 많은 부위에 발생한 경우 심각한 스트레스를 받거나 콤플렉스가 되며 사회생활에도 많은 영향을 미치게 되므로 치료와 지속적인 관리가 필요합니다.

   



   

밀크커피반점의 치료 방법

   



   

기간이나 시술 횟수는 발생한 부위나 크기에 따라 다르기는 하지만, 일반적으로 다른 곳에서는 약 5회 정도가 필요하지만, 세련에서는 레이저싸이클리 요법을 이용하여 1~2회 만으로도 좋은 효과를 볼 수 있으며, 원래의 피부상태에 최대한 가깝도록 복원하고 있으니 고민하지 말고 문의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