특별페이지

피부성형 레이저 치료 후 주의사항

알 수 없는 사용자 2014. 10. 13. 20:33

피부성형 레이저 치료 후 주의사항

 

 

 

- 상처 부위의 딱지는 떨어지지 않도록 하여야 합니다. 레이저 시술 후에 시술 부위에 생기는 딱지는 상처

치유에 도움을 주며 자연적인 방어막 역할을 합니다. 따라서 딱지가 자연스럽게 떨어지지

이전에 미리 떨어지지 않도록 주의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 수영, 사우나, 탕에 들어가는 목욕, 땀을 많이 흘리는 운동은 피하는 것이 좋습니다. 

 

- 세안시에 자극이 가지 않도록 주의하십시오. 시술 범위가 넓지 않을 경우에는 시술 다음날부터 가벼운 세안이 가능합니다. 그러나 세안시에는 비비거나 문지르는 등 자극을 주는 일이 없도록 주의하여야 합니다. 물기가 제거된 후에는 바로 항생제 연고를 살짝 발라 줍니다.

 

 

 

- 딱지가 떨어진 이후에는 자외선 차단제를 발라 주십시오. 딱지가 떨어진 후에는 약간의 붉은 기운이 돌게 되는데 이때부터는 햇빛이나 자외선으로부터 철저히 보호를 해야 합니다.자외선 차단제(SPF 30이상). 모자, 양산 등을 이용하여 자외선을 차단하여야 색소침착을 막을 수 있습니다.

 

- 햇빛에 노출되어 색소침착이 된 경우에는 연고를 사용합니다. 피부가 검거나 햇빛에 노출되어 색소침착이 발생한 경웅에는 색소 제거용 연고를 사용하면 대개 수개월 내에 색소침착이 제거될 수 있습니다.

 

- 감염, 흉터 등 그 밖의 레이저 수술 후 발생할 수 있는 문제에 대해서는 빠른 시기에 주치의와 상담을 통해 효과적으로 해결하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