켈로이드 치료로 흉터 고민 해결하세요~
상처를 입어 손상된 피부가 아물어 가는 과정에서 비정상적으로 조직이 증식하면서 이전의 피부 상태와는 다르게 붉은색을 띄며 튀어나오게 되는 켈로이드 치료를 위해서는 미용이 아니 흉터를 전문으로 전문가를 만나는 것이 중요합니다.
손상된 피부가 회복되면서 원래의 상태로 돌아오는 과정에 생기는 이러한 증상은 자연스러운 현상이며 상처에서 회복된 뒤에는 일상생활을 하는데 불편함이 없기도 합니다.
하지만 노출이 많은 부위인 얼굴이나 팔 다리에 크게 자리잡게 된다면 많은 사람과 만나며 살아야 하는 우리 일상에서 많은 스트레스가 되기도 하며, 콤플렉스가 되거나 심한 경우에는 대인 기피증이 생길 수도 있으니 켈로이드 치료는 중요합니다.
야외 활동이 많은 요즘에는 크고 작은 상처가 생길 수 있는데, 적당한 약품이 없다면 먼저 깨끗한 물을 이용하여 부위를 깨끗하게 해 주는 조치가 필요합니다.
이렇게 해 주어야 2차적인 감염과 염증 등의 증상이 발생하지 않으며, 다음 적절한 약제를 발라주어야 하는데 상처의 완화와 흉터의 제거는 다르다는 점은 꼭 기억하셔야 합니다.
빠르고 적절한 조치가 이루어 지지 않았거나, 피부 깊이 생긴 경우에는 켈로이드 치료가 필요한데, 최대한 눈에 띄지 않거나 알아보기 힘들 정도로 만든다고 생각하고 접근하여야 하며, 전문가와의 상담을 통해 결정하시면 효과적입니다.
켈로이드 치료에는 레이저의 사용이 효과적인데, 예전에 비해 빨라진 시술과 회복으로 바빠서 시간을 내기 힘든 직장인들에게도 좋은 선택입니다.
마지막으로 켈로이드 치료는 재발이 되지 않도록 하는 것도 중요한데, 오랜 경험과 노하우를 통해 재발의 방지를 위한 나에게 맞는 수술법을 결정하고 진행해야 하며, 최소 2년 정도는 재발이 되지 않도록 꾸준한 관리를 해주는 것도 필요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