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흉터치료

켈로이드 흉터 치료 어떻게 해야 효과적일까?

야외 활동이 많아지는 계절이면 크고 작은 상처를 입게 되는 경우가 많은데, 일반적으로 상처는 시간이 지나면서 아물고 새살이 돋아나게 되지만, 켈로이드 흉터의 경우 한 번 발생하면 오래 지속되기도 하며 더 확대가 되어 치료가 어려워 지는 경우도 생길 수 있습니다.

   



   

일반적인 경우 상처는 그 깊이나 정도에 따라 적절한 치료를 통해 눈에 띄지 않을 정도로 작아지게 되지만, 켈로이드 흉터는 피부가 붉은색을 띄며 더 단단하고 울퉁불퉁해지게 되어 전문가에게 상담을 받아 해결해야 합니다.

   



   

특히 얼굴처럼 노출이 되어있거나 팔 다리와 같이 노출이 잦은 부위에 발생하면 미용상으로도 좋지 않아 많은 신경을 쓰게 되며, 심한 경우 큰 스트레스와 함께 사회생활을 하는 데에도 문제가 되기도 하니 빠른 조치를 해 주는 것이 필요합니다.

   



   

또한 상처 주위의 정상 피부까지 점점 넓어지기도 하는데, 이런 증상은 신체의 모든 부위에 나타날 수 있으며 심한 경우 통증이 있거나 가려운 경우도 있습니다.





또한 시기가 늦어지면 효과가 떨어지거나 재발할 가능성이 높아지므로 전문가의 도움을 받아 최대한 빨리 상담을 진행해 보시는 것이 좋습니다.

   

   

세련의 켈로이드 흉터 치료방법

 



   

튀어나온 켈로이드 흉터 치료에 효과적인 주사요법은 직접 약물을 주사하여 녹이는 방법이지만 효과가 일시적일 수 있으므로 별도의 방법을 병행하기도 하는데, 조직 자체를 파괴하며 볼륨을 감소시킬 수 있는 레이저주사 요법을 병행하여 좋은 효과를 보고 있습니다.





외에도 Z성형술, W성형술, 기하학적 성형술 등을 이용하여 켈로이드 흉터를 봉합하여 최대한 재발되지 않도록 함께 진행 합니다.





완치에 2년 이상 걸리는 까다로운 켈로이드 흉터의 재발을 막기 위해 방사선조사나 혈관색소레이저, 압박요법 등으로 꾸준한 관리를 해 주어야 한다는 점 기억하시고 전문가와의 상담을 통해 좋은 효과 보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