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켈로이드

켈로이드 흉터로 인한 고민 말끔히 해결하세요~

켈로이드 흉터는 갑작스러운 사고나 치료를 위한 수술 자국이 몸에 남으면서 많은 스트레스를 주는 증상인데, 자국이 크거나 얼굴 부위에 있는 경우에는 외모에 대한 콤플렉스로 대인관계에 지장이 있기도 하며 심한 경우 사회생활에도 큰 문제가 되기도 합니다.

   



   

특히 얼굴에 남은 켈로이드 흉터는 건강상의 문제는 없지만 심리적으로 많은 위축감을 느끼게 되는데, 이는 여성뿐만이 아니라 남성에게도 큰 고민거리 중 하나이기도 합니다.

   



   

켈로이드 흉터는 사고나 수술 뿐만이 아니라 예방 주사나 여드름, 종기 등으로 인해 생긴 작은 상처들이 아물면서 기존의 상처보다 크기도 커지고 색도 짙어지며 튀어나오기 까지 하는 증상으로, 귀를 뚫는 것처럼 작게 생긴 자국에서도 발생할 있습니다.

   



   

특히 상처를 입은 초기부터 관리를 잘 해야 혹시 모를 켈로이드 흉터를 최소화시킬 있지만, 피부에 자국이 남을 밖에 없으므로 관리를 주어야 합니다.

   



   

만약 오래된 흉터로 고민중이라면 오랜 경험과 노하우를 지닌 전문가와의 상담을 통해 적절한 방법을 적용하여 치료할 수도 있으니 먼저 분야의 경력자인지 먼저 확인해 보시기 바랍니다.

   



   

오랜 기간 미용이 아닌 치료의 전문가로 활동해 오신 황규광 교수님의 세련에서는 피부의 상태와 켈로이드 흉터의 모양에 따라 적절한 시술을 하여 좋은 효과를 보고 있으며, 많은 분들이 적절한 치료법으로 지속적으로 꾸준히 관리를 한 뒤 알아보기 힘들 정도까지 충분히 완화된 많은 사례들이 있습니다.

   



   

완화 복구를 위하여 켈로이드 흉터의 모양이나 크기, 나의 피부 상태 등에 따라 다양한 치료법을 사용해야 하는데, 박피, 혈관색소, 프락셔럴 레이저 등의 레이저 치료와 Z, W, 기하학적 성형술 등의 성형술 외에도 각종 주사나 약물 요법 등이 사용됩니다.

   



   

켈로이드 흉터는 매우 신중하게 수술을 결정하지 않으면 크게 재발 있으니 주의가 필요하며, 만약 부득이하게 수술을 하게 되더라도 국소 스테로이드 주사법과 같은 집중적인 약물치료 등으로 신중하게 관리해 주어야 하니 먼저 전문가와의 상담을 통해 좋은 결과 얻으시기 바랍니다.